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적십자 간호사 면접후기

적십자 초단기 간호사 면접 후기


제가 지원한 분야는 정규직이 아닌 초단기 계약직 입니다.


아직 아기가 어려서 단시간을 찾아보다가 이 일자리를 알게 되었어요.


공고는 적십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간이 나면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서류접수는 인터넷 접수로


모든 서류를 스캔해서 준비해야 합니다.


가산점이 다른 부분이 적십자 봉사시간 200시간, 혹은 고등학교 이상의 RCY 활동 등이 있겠습니다. 헌혈을 80회 이상 하신분도 있고... 


제가 지원한 분야가 아닌 정규직의 경우


(부산기준) 

1명을 뽑는데 서류 200명 정도... 면접은 오전 오후로 나뉘어 경쟁이 아주 치열하더라구요... ㅎㄷㅎㄷ


저는 운이 좋았던 것 같아요.


면접 형식은 아마 초단기나 정규직이나 비슷하지 않을까 싶어요.


인터넷을 봐도 후기글은 없더라구요?




면접 형식은 면접관 5분(어느 분야의 분이신진 잘 모르겠어요.. 팀장님, 간호, 기타 담당자 분들이 계신 것 같아요.)


그리고 지원자 5명이 들어갑니다만, 저는 저와 다른 분 한분이 들어갔어요.


팀장님이 분위기를 풀어주신다고 약간 농담도 하시고 분위기는 좋았어요. 하지만 면접으로 들어가니 역시 아무래도 긴장되어서 ㅎㅎ



질문은



1. 자기소개 해보세요. 1분 내외로

- 준비해간 자기소개를 하면 됩니다. 저는 봉사활동을 위주로 어필은 많이 했습니다. 



2. 자소서에 대한 질문은 합니다. 가령 경력에 대해서 어떤 일을 했었는지. 그리고

저 같은 경우는 어머니를 통해서 적십자 봉사활동을 했었는데 어느 지사에 있었는지 어떤일을 했는지를 물어보셨어요. 


3. 경력과 실제 일과 관련한 질문.

적십자에서 일을 하게 되면 채혈을 많이 하게 될 텐데 IV에 대한 본인 팁

- 다른 분은 소아과 내과에 경력이 많으신 분이라 기술적인 팁을 이야기 하셨어요.(따뜻한 물에 손을 넣는다 던가..)

- 그래서 저는 반대로 상대방의 긴장을 풀어준다. 등 겹치지 않게 대답하려고 노력했어요.



4. 적십자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혈액 업무 외에

- 언론에서 본 적십자 가령 최근에 라오스 지원한 내용이나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서 적십자에서 하는 활동들을 보고 내가 아는 것 이외에 국제적인 도움 그리고 북한에 대한 관계 개선을 위해서도 활동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등등 적십자 홈페이지에서 보면 알 수 있는 내용들을 본인의 생각을 섞어서 이야기하였습니다. 




5. 초단기 근무라서 시급이 많지 않은데 괜찮은지? 그리고 아침 일찍 혹은 주말 4시간 이렇게도 근무가 가능한지.

- 저는 아이가 어려서 초단시간을 찾고 있었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 했어요. 사실 이기도 하구요 ㅎ




6. 하고 싶은 말 혹은 질문

- 혈액원에 대해서 궁금했던 점이나 실제로 영어를 쓰는 일이 있는지를 물어봤어요. 제가 영어를 할 수 있는데 영어 성적이 없어서 어필하고 싶었거든요.ㅎ




총 면접시간은 40분 정도 되었고 분위기는 좋은 편이였습니다. 



팀장님께서 면접질문 틀에 벗어나지 않는 대답을 하는게 좋다고 하셨는데...

좀 벗어나는 대답을 많이 했나봐요.. 



면접 질문책이 어떤건지 궁금하네요.





궁금한 부분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